2020년 2월 10일 월요일

2월10일 탄생화 서향(Winter Daphne)

오늘의 탄생화 : 서향(Winter Daphne/팥꽃나무과)
서향(Winter Daphne/팥꽃나무과) 
중국이 원산지이다. 높이가 12m이고, 줄기는 곧게 서고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잎은 어긋나고 길이 38cm의 타원 모양 또는 타원 모양의 바소꼴이며 양끝이 좁고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털이 없다.
꽃은 암 수 딴 그루이며 34월에 꽃이피고 지난해에 나온 가지 끝에 두상꽃차례를 이루며 달린다. 꽃의 향기가 강하고, 꽃받침은 통 모양으로 생겼으며 끝이 4개로 갈라진다. 갈라진 조각은 길이가 6mm이고 바깥쪽은 붉은빛이 강한 자주색이며 안쪽은 흰색이다. 수술은 2줄로 꽃받침에 달려 있다. 열매는 장과이고 56월에 붉은 색으로 익는다. 관상용으로 심으며, 뿌리와 나무 껍질은 약재로 쓴다. 한국에서 자라는 것은 대부분 수나무이므로 열매를 맺지 못한다. 주로 장마철에 꺾꽂이로 번식한다.

 
꽃 말  영광 
 
재미로보는 꽃점
빛나는 앞길이 보장된 당신. 잇따라 곤란에 부딪치지만, 불사신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곧 해결합니다. 놀기 좋아하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목적 달성이 늦어지는 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서향(瑞香).
큐피드의 황금화살을 가슴에 맞은 태양신 아폴론은 처음 만나는 여성에게 반하는 운명 입니다. 때마침 그 곳을 지나가던 숲의 요정 다프네는 붙잡히기 직전에 제우스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제우스는 그녀를 가엾게 여기고 꽃으로 변하게 했는데 그 꽃이름이 서향입니다.
아폴론은 다프네가 꽃으로 모양을 바꾸어 놓았지만 사랑이 식지 않았습니다. 서향이 강한 향기를 내는 것은 그 사랑에 대한 응답일지도 모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