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탄생화 : 매화(Prunus Mume)
매화(Prunus Mume)
꽃을 매화, 열매를 매실이라고 하며 나무껍질은 노란빛을 띤 흰색, 초록빛을 띤 흰색, 붉은색 등이 있다. 꽃은 잎보다 먼저 피고 연한 붉은색을 띤 흰빛이며 향기가 난다. 열매는 핵과로 녹색인데 7월에 노란색으로 익고 신맛이 강하다. 흰색 꽃이 피는 것을 흰매화 붉은색 꽃이 피는 것을 홍매화, 푸른빛을 띤 꽃이 피는 것을 청 매화라고 부르며 꽃잎이 많은 종류 가운데 흰 꽃이 피는 것을 만첩흰매화 붉은 꽃이 피는 것을 만첩홍매화 라고 한다.
꽃말 : 고결한 마음
재미로보는 꽃점
기품있고 착한 마음씨의 당신. 티끌하나 없이 해맑게 개인 하늘과도 같은 인격이로군요. 대상을 대국적으로 파악하는 안목이 있어 판단을 그르치는 일이 없습니다. 행운의 별아래서 태어난 듯한 사람. 다소의 고생은 경험하게 되겠지요. 초조해 하지 말고 자신을 가집시다.
@#$%^&*
옛날 일본 헤이안 시대,
천황 폐위를 음모한 죄로 도진이라는 신하는 다자이후로 좌천되어 수도를 떠나게 되었다. 그가 떠나며 남긴 노래는 유명하다.
"동풍이 불면 향기를 일으켜라 매화꽃이여, 주인이 없다 해도 봄을 잊지 마라".
도진이 좋아했던 홍 매전의 매화 가지가 하늘 높이 날아 다자이후에 뿌리를 내렸다는데 이 지방은 지금 일본에서 매화의 명소가 되었다고 하며 도진이 죽은 뒤에는 신으로 숭배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천만대신학문의 신으로 숭배되고 있는 것이라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