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6일 금요일
오빠
사단법인 의암학회가 올해부터 의암 유인석 선생의 선양 사업을 더욱 활발히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의암학회는 23일 오후 도약사회관 3층 회의실에서 ‘2012년 제1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 사업 계획을 확정했다.
또 수년간 의암학회를 이끌어 온 원영환 전 이사장 및 학회장의 바통을 이어 신임이사장에 박용수(67) 전 강원대 총장, 학회장에 이구용(79) 강원대 명예교수를 만장일치로 선출하는 등 임원진을 새로이 꾸렸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올 사업계획안을 비롯 정관개정안, 운영규칙 및 연구윤리규정안 등을 논의했다.
의암학회는 올해 의암학연구 제9호를 발간하는 것을 비롯 △학술대회 개최 △의암 유인석 선생 의병기지 연구 △국역 항와집 제1권 발간 △습재 이소응 약사 발간 등 유인석 선생의 연구 및 선양사업을 더욱 활발히 전개하기로 결의했다.
박용수 이사장은 “의암 유인석 선생은 일제의 침략으로 국가와 민족이 풍전등화와 같이 어려운 시기에도 오로지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일생을 헌신한 인물”이라며 “올해 의암 선생의 업적과 혼을 기리기 위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임원진 명단
△이사장= 박용수 △이사= 이구용, 김유환, 류연익, 방동인, 원영환, 이대근, 이춘근, 최상익, 최승순 △감사= 유재춘, 최호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